이와는 별도로, 각 스포츠 매체와 그것을 플레이하는 하드웨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하되기 때문에 비디오 게임의 보존에 대한 우려도 있다.
게다가, 처음 수십 년 동안 레크리에이션 개발자와 출판사 중 많은 수가 현재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게임에 대한 정보는 사라졌다. 기록 보관자들과 보존가들은 이 게임들을 사업 문화 역사의 절반으로 보존하기 위해 저작권 법제화 범위 전반에 걸쳐 노력해왔다. 비디오 게임은 또한 생각과 신체에 도움이 된다고 믿어진다.연구자들은 이러한 향상된 기술은 다른 장소 간의 고려를 바꾸는 도전을 포함하는 액션 비디오 게임으로 훈련함으로써 얻을 수 있지만 단일 물체에 집중해야 하는 게임에서는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2018년 체계적인 평가에서 비디오 게임 훈련이 성인 인구, 특히 젊은 성인에서 인지 및 정서적 기술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왔다는 증거를 발견했다. https://www.nytimes.com/search?dropmab=true&query=겜블시티 2019년 체계적인 평가에서 뇌에 대한 비디오 게임의 유익한 결과는 비디오 게임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비디오 게임이 정신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에 대한 도움을 추가로 추가했다.숲을 꾸며 수많은 실제 종을 그려내고, 기르고, 모읍시다. 밤이 되면 던전을 발견하고 괴물을 처치하고 수수께끼를 풀 수 있습니다. 실제 상황과 인터뷰를 바탕으로 한 이 푸르스름한 이야기 퍼즐 게임에서 손으로 그린 매력적인 파노라마를 탐험해 보십시오.일본에서는 오디세이와 같은 플레이스 콘솔이 도시바와 샤프 코퍼레이션에 해당하는 대형 TV 제조업체에 의해 국내 최초로 수입되었으며, 이러한 게임은 종종 TV 게임 또는 TV geemu 또는 테레비 geemu로 식별된다. 전자 스포츠는 또한 비디오 게임을 지칭하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이것은 비디오 출력이 없는 초기 휴대용 디지털 비디오 게임과 같은 장치를 추가로 포함한다.
그리고 TV 게임이라는 용어는 21세기까지 널리 쓰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게임기 성장팀은 5명에서 50명까지 다양하며, 일부는 100명을 넘는다. 2009년 5월, 어쌔신 크리드 II는 450명의 개선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생산 비용 회수를 시작하기 위해 완성된 작업을 시장에 투입하기 위해 더 높은 스트레인과 혼합된 그룹 규모의 진전은 마감 시간 초과, 서두른 게임 및 미완성 상품 출시의 더 높은 발생률로 이어졌다. 특정 국가는 정치적 또는 이념적 내용과 관련하여 훨씬 더 제한적인 지침을 겜블시티 가지고 있다.
이 판결은 2018년에 다른 예술 작품에 활용되는 사회적 적절성을 위한 그러한 이미지를 허용하기 위해 완화되었다. 중국의 온라인 게임 단계는 당국의 검열 때문에 보통 다른 세계와 격리되어 있으며, 그곳에서 발행되는 모든 비디오 게임은 엄격한 당국의 평가를 준수해야 하며, 이는 중국 공산당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것과 같은 콘텐츠 자료를 허용하지 않는다. 중국에서 공개된 외국 게임들은 이러한 필요성에 맞추기 위해 건설업체와 출판사가 수정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아래 목록은 완전하지 않으며 PDA 및 그래프 계산기와 유사한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전자 장치를 제외합니다. 그들은 온라인 게임은 무엇보다도 게임이며, 온라인 게임은 가이드라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그것이 전개하는 게임의 개념에 의해 이해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Espen J. Aarseth는 비디오 게임이 플롯, 캐릭터, 그리고 전통적인 서사의 측면을 확실히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기능들은 게임플레이에 부수적인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떠오르는 과목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두 개의 대학은 루돌로지학과 나레이션학이다. 내러티브리스트들은 자넷 머레이가 사이버 드라마라고 부르는 맥락에서 비디오 게임을 전략화한다.
즉, 그들의 주된 관심사는 인터랙티브 픽션에서 나오는 스토리텔링 매체로서의 비디오 게임에 관한 것이다. 머레이는 스타트렉의 허구적인 기술인 홀로덱의 맥락 안에 비디오 게임을 배치하고, 플레이어가 다른 개인이 되고 다른 세계에서 행동할 수 있는 매개체로서 비디오 게임을 주장한다.
이러한 비디오 게임의 이미지는 초기에 널리 알려진 도움을 받았으며, 트론, eXistenZ, 라스트 스타파이터와 유사한 영화의 기초를 형성한다.
온라인 비디오 게임은 서버 구조를 사용하여 비슷한 시간에 많은 플레이어를 지원할 수 있다.
컴퓨터 스포츠는 또한 설명자로 사용될 수 있는데, 이러한 게임들의 대부분은 본질적으로 pc 프로세서의 사용을 필요로 하며, 어떤 상황에서는 온라인 게임과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노트북의 재생은 콘솔 게임이나 모바일 비디오 게임과 구별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개인용 컴퓨터에서 완전히 수행되는 비디오 게임이나 기타 종류의 유연한 하드웨어 방법을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추가로 사용될 수 있다.
TV 레크리에이션이나 텔레게임에 해당하는 다른 용어들은 70년대와 1980년대 초에 사용되었는데, 특히 가정용 게임기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었다.